“통신사에서는 절대 안 알려 줍니다” SKT, KT 전부 핸드폰 요금 25% 할인 대상인지 1분만에 확인하는 방법 (+2가지)

🔔 당일배송 BEST템! 🔔

평상시에 이런 문자를 받아보신 분들이 많이 계실껍니다. 휴대전화 요금 할인이 25%가 된다는 그런 내용의 문자가 심상치 않게 옵니다. 일단 25% 요금 할인이 되는 것은 사실이지만 되는 핸드폰이 있고 안되는 핸드폰이 있어서 확인 절차가 필요합니다. 모든 통신사 대상으로 가능하며 인증없이 방법도 간단해서 바로 1분만에 확인이 가능한데요.

오늘은 핸드폰 요금이 25% 할인되는 폰인지 간단히 확인하는 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 “소득 무관 부모님과 살면 됩니다” 가족과 함께 살면 일년 최대 1100만원을 지급하는 복지제도 (+신청 방법)
👉 “일년동안 지급합니다” 신청안하면 땅치고 후회하는 정부에서 주는 무주택 월세 지원금 20만원 (+신청방법)
👉 “새롭게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카카오톡 개발자가 알려주는 나만 모르고 있던 카카오톡의 새로운 기능들 (+6가지)

선택약정 할인제도 구분

🔔 당일배송 BEST템! 🔔

처음에 핸드폰을 살때 통신사 약정 할인이라는 것을 받고 대부분 구매하실텐데요. 선택약정 할인 제도란 이동통신 서비스 가입시에 이용자가 선택한 요금제 통신요금의 25%를 매월 할인 받을 수 있는 제도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서 SKT 장기고객인 경우에는 가족할인과 더불어서 선택약정 25% 요금할인까지 더하면 총 55%의 할인도 받으실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왠만하면 핸드폰 요금제를 비싸게 쓰고 싶다면 단말기를 구입할때 선택약정제도가 가능한 일반 기기변경이나 자급제 단말기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그럼 위에서 말씀드린 25% 할인 요금 제도는 처음부터 지원금을 받지 않거나 중간에 위약금을 납부하거나 약정기간이 종료 된 후에 적용이 되는 할인제도입니다. 그래서 모든 분들이 다 해당된다고는 할 수 없으니 본인이 확인하기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그래서 내가 쓰는 폰이 이 요금제처럼 25% 할인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IMEI 번호 알아내는 방법 3가지

🔔 당일배송 BEST템! 🔔

✅ 총 3가지 방법으로 IMEI 번호를 알아낼 수 있습니다. 키패드 코드를 이용한 확인, 설정 메뉴를 이용한 확인, 외관 레벨을 이용한 확인의 총 3가지 중에 1분만에 확인이 가능하며 가장 간단한 방법인 키패드 코드와 설정 메뉴를 통해서 아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키패드 코드를 이용해서 알아내는 방법

-설정 메뉴를 이용해서 알아내는 방법

-외관 라벨을 통해서 알아내는 방법

핸드폰 입력창에 *#06# 입력(키패드 코드)

핸드폰 전화번호 입력창에 *#06# 이렇게 입력해 봅니다.

✅ 그럼 위의 사진처럼 핸드폰에 이런 화면이 뜹니다. 이게 IMEI라는 건데 이건 단말기공유식별번호라고 불리며 전세계의 전 세계의 수많은 휴대전화를 각자 구별하기 위해서 받은 15자리 숫자라고 보시면 됩니다. 우리가 쓰는 주민등록번호라고 생각하시면 되는거죠. 이 번호로 내 핸드폰이 25% 할인이 가능한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 구글이나 네이버 검색창에 imei.kr 을 입력하고 들어가 줍니다.

✅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중간쯤에 대상단말기 조회라는 곳을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자신이 가진 고유의 IMEI 번호 15자리를 입력하고 대상 자격이 되는지 1초만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요금약정 할인이 가능한 단말기라고 뜹니다.

설정 메뉴를 통해서 아는 방법

다른 방법인 설정 메뉴를 통해서 알아내는 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아이폰 IMEI번호 확인하는 방법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다음과 같은 순서대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설정 > 일반 > 정보 > 물리적인 SIM 으로 들어가서 IMEI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IMEI번호 확인하는 방법

갤럭시 단말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다음과 같은 순서대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설정 > 휴대전화정보 > 상태 의 항목으로 들어가면 IMEI 정보를 한 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폰요금 25% 할인이 가능한 2가지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뜨면 25% 요금할인이 가능하니 해당 통신사로 문의를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1분만에 간단히 조회를 해서 25% 핸드폰 요금할인이 가능하다는 사실이 확인되면 꼭 통신사로 문의를 하셔서 요금 할인도 받으시고 주위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세요.

👉 “절대로 같이 먹으면 안됩니다” 소고기와 같이 먹으면 안좋은 음식 vs 먹으면 좋은 음식
👉 “침착하게 이대로만 따라하면 됩니다” 안약으로 착각하고 눈에 순간접착제를 넣었을 때 대처하는 확실한 방법
👉 “이 기능은 모르면 후회합니다” 삼성폰 사용자의 99%가 모르고 있다는 간단하지만 엄청난 임팩트를 가진 숨겨진 기능

Leave a Comment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