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 따라하고 100% 차단시켰습니다” 최신 핸드폰 보이스피싱 사기 수법 완벽하게 차단하는 방법 (+4가지)

🔔 당일배송 BEST템! 🔔

현재 가장 악질 범죄중에 하나가 바로 보이스피싱입니다. 핸드폰 보이스피싱은 알면서도 당할 수 밖에 없는 구조로 되어 있어서 젊은 층에서도 많이들 당하고 계시는데요. 바로 링크를 클릭하게 되면 핸드폰에 저장되어 있던 나의 정보가 고스란히 노출이 되게 된다는 점입니다.

이렇게 맞춤형으로 진화하고 있는 핸드폰 보이스피싱의 주요 수법을 알아보고 어떻게하면 보이스피싱을 완벽하게 차단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핸드폰 보이스피싱을 당하는 방법은 딱 한 가지 유형입니다. 바로 링크를 클릭하게 만드는 문자로 오는 경우인데요. 대부분 휴대폰을 이용한 보이스피싱은 문자로 오는 링크가 많은 부분을 차지합니다. 이를 100% 차단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이것 하나로 종결합니다” 여태까지 우리가 잘못 알고 있었던 자동차 에어컨 냄새 제거 방법 (+올바른 방법)
👉 “절대 그냥 버리지 마세요”고장난 핸드폰 충전기 새것처럼 만드는 방법 (+3가지)
👉 “허리가 아플때마다 이것을 드세요” 척추의 신이 알려주는 지긋지긋한 허리통증에 좋은 음식 2가지 (+섭취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첨부파일 자동 다운로드 차단하기

우선 핸드폰 문자 메시지에서 설정으로 들어가 줍니다.

메시지 설정 > 채팅+설정 > 첨부파일 자동 다운로드를 꺼주세요. 이것을 꺼두게 되면 핸드폰으로 오는 문자 메시지를 받게 되어도 자동으로 첨부파일이 다운로드 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파일 첨부 차단하기

🔔 당일배송 BEST템! 🔔

두 번째 방법은 문자 메시지 설정으로 들어가 추가 설정을 클릭해 줍니다.

추가 설정 > 멀티미디어 메시지(MMS) > 지원되지 않는 파일 첨부하기 를 차단함으로 바꿔줍니다. 기본 설정에서는 허용으로 되어 있는데 이것을 차단함으로 바꿔주면 핸드폰 보이스피싱을 막을 수 있습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차단 문구를 이용하기

세 번째 핸드폰 보이스피싱 100% 막는 방법은 문자 메시지 설정 > 전화번호 및 스팸차단 > 차단 문구 로 들어가서 보이스 피싱을 차단할 문구를 정해서 입력해 줍니다. 검찰을 사칭한 문자가 오면서 링크를 남기는 수법을 많이 쓰는데 이렇게 검찰이라는 문구를 차단하게 되면 검찰이라는 단어가 들어간 문자메시지는 차단하게 됩니다.

링크 열기 허용을 차단하기

그리고 마지막으로 메시지 설정 > 추가 설정 > 링크 열기 허용을 꺼줍니다. 이렇게 링크 열기 허용을 차단해 주게 되면 대화방에 공유된 모든 링크를 열 수 있는 권한을 차단하게 되어서 보이스피싱을 막아줄 수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핸드폰 보이스피싱을 막는 3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지금 설명해 드린 보이스피싱을 막는 방법은 핸드폰 문자 메시지로 오는 경우를 대표적으로 설명해 드렸습니다.

내가 아는 주위에 지인분들도 보이스피싱의 피해를 입지 않도록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새롭게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카카오톡 개발자가 알려주는 나만 모르고 있던 카카오톡의 새로운 기능들 (+6가지)
👉 “대부분의 운전자들이 이 기능을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운전자의 96%이상이 모르고 있는 고속도로에서 연비가 좋아지는 대박 꿀팁
👉 “일년동안 지급합니다” 신청안하면 땅치고 후회하는 정부에서 주는 무주택 월세 지원금 20만원 (+신청방법)

Leave a Comment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