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악의 수면자세인 이것만 피하세요” 만세 자세로 자는 게 편하다면 의심해 봐야 하는 이 질병 (+꿀잠자는 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하루 사람들이 취하는 휴식 시간중에서도 시간적으로나 효율적으로나 제일 비중이 큰 것이 바로 수면입니다. 수면을 취함으로써 우리들은 내일 움직일 에너지와 오늘 움직인 내 몸에게 휴식이 주어지게 되는데요. 마치 스마트폰처럼 우리를 충전하게 되는 시간인 셈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수면시, 제일 편안한 자세를 무의식중에 취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무의식중에 행동하는 나의 수면 자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허리가 아플때마다 이것을 드세요” 척추의 신이 알려주는 지긋지긋한 허리통증에 좋은 음식 2가지 (+섭취방법)
👉 “일년동안 지급합니다” 신청안하면 땅치고 후회하는 정부에서 주는 무주택 월세 지원금 20만원 (+신청방법)
👉 “절대 그냥 버리지 마세요”고장난 핸드폰 충전기 새것처럼 만드는 방법 (+3가지)

수면 자세중 가장 위험한 자세

🔔 당일배송 BEST템! 🔔

혹여 내 자신이 수면 중에 만세 자세를 취하고 자는지 체크해보시고, 그렇다고 하면 건강 상태를 체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 같은 만세 자세로 수면을 취한다고 하면은 ‘흉추 후만’일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흉추는 몸통의 상측 뒷부분에 세로로 자리하고, 경추와 요추 사이에 위치하는 척추의 중간 부분을 차지하는 구조물로 비틀림에 취약하여 구조적 변형이 일어나는 경우가 있는데, ‘흉추 후만’이란 등이 굽어져 흉추 변경이 진행된 체형을 뜻합니다.

흉추 후만, 거북목인 사람은 승모근이 뭉쳐 있게 되는데, 이 증상을 겪고 있는 사람들은 수면 중 만세 자세를 해 근육을 이완 시킴으로써 시원하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컴퓨터를 장시간 하거나, 스마트폰을 보는 시간이 많은 사람들이 고개를 숙이고 목을 빼고 있는 자세를 취하게 되는데 이럴 경우 거북목이 발생되고, 목과 어깨 근육이 긴장하게 됨으로 통증을 유발하게 되는 것입니다.

만세 자세의 위험성

거북목인 사람들의 경우 이 자세를 장기간 유지하는 잘못된 습관으로 디스크가 밀려 나와 목디스크까지 유발한다고 하니 주의하여야 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이렇게 유발된 통증 때문에 ‘흉추 후만’, ‘거북목’을 가진 분들은 대부분 마시지를 통해 통증 완화를 시도하시게 되는데요.

이는 일시적으로 통증을 완화시킬 뿐, 잘못된 자세를 교정하지 않을 경우 통증은 재발하여 우리를 괴롭히게 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목디스크는 통증과 두통을 유발하고, 심한 경우에는 어지럼증과 구토 증상까지 동반하게 되는데, 만세 자세가 편안하다고 느끼시는 분들이나 거북목을 가진 분들의 경우에는 병원을 방문하셔서 엑스레이와 MRI촬영을 통한 정확한 확인, 진단이 필요하며 진단 결과에 따른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수면의 질을 높이는 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수면의 질을 높이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10시 전에 자기

밤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 성장 호르몬이 나오는 시간입니다. 이런 성장 호르몬은 아이들에게도 중요하지만 성인이 된 어른들도 이 성장호르몬이 몸을 회복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어두운 공간 만들기

잠을 자는 곳은 최대한 어둡게 만들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조금의 빛이라도 있다면 수면에 방해를 줄 수 있는 여지가 있기 때문에 잠자는 곳은 최대한 어둡게 만들어 주세요.

높지 않은 베개 사용

내 몸에 맞는 베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너무 높은 베개는 목에 무리가 와서 사용하기 불편하며 또 너무 낮은 베개는 우리 몸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이렇게 베개도 내 몸에 맞는 것을 찾아서 잠을 자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처럼 잘못된 자세와 수면 습관에서 오는 척추의 변형은 미리 체크해서 교정하지 않으면, 시간이 흐르면 흐를수록 통증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교정 기간도 더욱 늘어나게 되는 만큼 만세 자세가 편하다고 느끼시는 분들은 미리미리 확인하시어 문제가 있다는 진단을 받으시면 조속히 교정 및 치료를 받으시는게 좋다고 하겠습니다.

나보다 더 내 몸 상태를 잘 아는 사람이 있을까요? 내 몸에서 이상 신호를 보내기 전에 관리하시고 확인하시고 건강하고 가벼운 몸상태를 유지하시기를 바랍니다.

👉 “새롭게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카카오톡 개발자가 알려주는 나만 모르고 있던 카카오톡의 새로운 기능들 (+6가지)
👉 “대부분의 운전자들이 이 기능을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운전자의 96%이상이 모르고 있는 고속도로에서 연비가 좋아지는 대박 꿀팁
👉 “일년동안 지급합니다” 신청안하면 땅치고 후회하는 정부에서 주는 무주택 월세 지원금 20만원 (+신청방법)

Leave a Comment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