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이용자도 보상합니다” 카카오 먹통 사태로 피해 보신 분 → 피해 신고하는 방법 (+6가지 피해보상)

🔔 당일배송 BEST템! 🔔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한 서비스 장애로 많은 피해 사례가 발생했습니다. 이에 카카오측은 불편을 겪은 많은 분들에게 보상 접수를 시작했는데요. 유료 결제 서비스로 인하여 피해를 입은 분들에게 우선 보상안을 해드립니다.

내가 피해를 봤거나 주위에 피해를 보신 분들이 계시다면 아래의 내용을 꼭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 “이런 분들이 먹으면 생강이 독이 됩니다” 몸에 좋다고 생각하고 생강을 많이 먹으면 독이 되는 유형
👉 “조용히 숨기고 먹습니다” 세상의 모든 식품중에 상하지 않는 유일한 식품인 벌꿀로 모든 병을 고칠 수 있는 방법 (feat.계피가루)
👉 “쌀씻을 때 물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묵은쌀도 햅쌀처럼 만드는 밥맛이 좋아지는 보약이 되는 쌀 씻는 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카카오톡 유료 구독 서비스 피해사례 접수

10월 15일에 있었던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해 발생한 이모티콘 서비스 장애의 복구 현황을 알려드립니다.

16일 오전 4시부터 이모티콘 수발신 및 스토어의 주요 기능은 복구 되었으며,
19일 오전부터 이모티콘서비스의 모든 기능을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추가적인 대응을 계속 진행중이며 작업이 진행되는 동안 일부 서비스 기능의 지연이 발생될 수 있는 점 양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아울러 이번 장애로 피해를 입은 이모티콘 플러스 구독자 여러분께 아래와 같이 보상하고자 합니다.

1. 대상자: 카카오 이모티콘 플러스 유료 구독자 전체 (10월 15일 기준)
2. 보상내용:

1) 웹 결제로 구독 중인 이용자 : 구독기간 3일 연장
2) 카카오에서 결제일 변경이 어려운 애플과 구글 인앱 결제로 구독 중인 이용자 : 72시간에 해당하는 환불적립금 지급
3. 보상시기 :

현재 일부 서비스 이용이 원활하지 않아, 정확한 보상 시점 및 자세한 안내사항은 최대한 빠르게 재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카카오커머스 피해사례 접수

점검으로 인해 발송되지 않았던 메시지(알림톡)가 순차적으로 재개되고 있습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 일부 안내는 이미 문자로(SMS) 대체 발송되었으며, 받지 못하셨다면 알림톡을 통해 순차적으로 받게 됩니다. 

장애기간 동안 유효기간이 만료된 상품과 혜택은 모두 유효기간을 연장 하였습니다. 

1. 배송상품


배송지 입력 만료일 연장 : 10월 15일(토)~19일(수)인 상품은 10월 20일(목)까지 배송지 입력기한이 자동으로 연장 되었습니다. 

친구가 대신 입력한 배송지 확정일 연장 : 10월 15일(토)~16일(일)인 상품은 17일(월)까지 자동으로 연장 되어 확정 및 수정이 가능합니다. 
2. 교환권  


교환권 유효기간 연장 : 유효기간이 10월 15일(토)~18일(화)인 상품은 자동으로 연장 처리되었습니다. (일부 상품 제외)   

* 자동으로 연장이 되지 않은 일부 교환권은 순차적으로 처리될 예정입니다.   

* 연장된 교환권의 환불을 원하실 경우 '환불' 버튼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3. 카카오쇼핑 포인트


재적립(또는 연장): 유효기간이 10월 15일(토)~22일(토)까지인 소멸된(또는 소멸 예정인) 포인트는 다시 적립(또는 연장) 되었습니다.(유효기간 1개월)   

확인 방법 : 선물하기 > 선물함 > 포인트
4. 할인쿠폰  


재발급 : 유효기간이 10월 15일(토)~16일(일)까지였던 소멸된 쿠폰은 다시 발급되었습니다.(기존 조건 동일)   

확인 방법 : 선물하기 > 선물함 > 쿠폰 > 사용가능

카카오페이지 피해사례 접수

1. 대여 기간 만료 회차


서비스 장애 시간 동안 대여 중이었거나 대여 시간이 만료된 회차에 대해 대여시간 +96시간 연장을 10월 19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유/무상 이용권 모두 해당 장애시간 내 열람이 가능했던 회차에 대해 전부 기간 연장)

대여 기간 연장 전 해당 회차에 대여이용권 및 소장이용권을 재사용 하시는 경우, 남아있는 대여 기간에 +96시간이 더 부여되어 표시될 수 있습니다.
2. 만료된 캐시는 재지급


서비스 장애 시간동안 기간 만료로 회수된 캐시에 대해 10월 19일(수)부터 순차적으로지급일로부터 7일간 사용 가능한 캐시로 재지급 되었습니다.
3. 진행중 이벤트


장애시간 동안 진행되었던 이벤트의 보상은 달성한 조건대로 10/18(화) 부터 지급중 입니다.

다만, 당사 사정으로 인해 ‘삼다무 출석 프로모션’, ‘인피니트팩 프로모션’은 종료하기로 결정 하였습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참여하신 유저분들 중 리워드 조건을 달성하신 분들께 금주중 이벤트 조건대로 보상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카카오웹툰 피해사례 접수

카카오TV 피해사례 접수

1. 대상자 : 10월 8일(장애 발생 7일 전)~10월 15일 15시 30분까지 카카오TV 오리지널 VOD 구매자


2. 보상 내용 : 구매 VOD 시청가능 기간 4일 연장
   <예시>
    (변경 전) 2022.10.08 구매자 : 2022.10.15까지 시청 가능
    (변경 후) 2022.10.08 구매자 : 2022.10.19까지 시청 가능


3. 시청 가능 기간 연장 확인 방법 : 카카오톡 더보기 탭 > 우측 상단 설정 메뉴 > 개인/보안 > 보관함 > 카카오TV 영상 구매함

멜론 피해사례 접수

1. 대상자: 10월 16일 기준, 멜론 이용권(정기결제 및 티켓 이용권) 보유한 고객 전체
2. 보상 내용 및 확인 방법 


1) 이용권 기간 연장  16일 기준 이용권이 있는 경우, 기존의 정기결제일 또는 기간만료일에 추가로 3일을 연장해드렸습니다. 

이용기간 변경 예시)   (변경 전) 2022.10.11~2022.11.10 >  (변경 후) 2022.10.11~2022.11.13 (3일 추가) 

이용기간이 변경된 부분은 하기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모바일: 설정 > 내정보 > 이용권/쿠폰/캐시 > 보유이용권  
- PC : 내정보 > 이용권/쿠폰/캐시 > 멜론이용권


2) 캐시 지급  멜론에서 결제일 변경이 어려운 애플과 구글 인앱결제 구매, 일부 제휴 이용권 및 10월 15일이 이용기간 마지막 날이었던 경우, 멜론 캐시 1,500원을 지급해드렸습니다. 
 
지급된 내용은 하기 페이지에서 확인해 주세요 
- 모바일: 설정 > 내정보 > 이용권/쿠폰/캐시 > 멜론캐시 잔액 > 적립/차감내역 (멜론보상지급 캐시 확인) 
- PC : 내정보 > 이용권/쿠폰/캐시 > 멜론캐시 (멜론보상지급 캐시 확인)

멜론티켓 피해사례 접수

위와 같이 카카오 서비스는 현재 데이터센터 복구를 위해서 온 힘을 쏟고 있으며 일부 유료 서비스에 한하여 피해 보상을 먼저 처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피해가 없기를 바라며 위에서 피해 사례 대상자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하루라도 빨리 보상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 “허리가 아플때마다 이것을 드세요” 척추의 신이 알려주는 지긋지긋한 허리통증에 좋은 음식 2가지 (+섭취방법)
👉 “일년동안 지급합니다” 신청안하면 땅치고 후회하는 정부에서 주는 무주택 월세 지원금 20만원 (+신청방법)
👉 “절대 그냥 버리지 마세요”고장난 핸드폰 충전기 새것처럼 만드는 방법 (+3가지)

Leave a Comment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