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먹어보고 검증했습니다” 한의사가 말해주는 밥할 때 넣기만 하면 당뇨와 혈당이 뚝 떨어진다는 이것 (+5가지)

🔔 당일배송 BEST템! 🔔

한국 사람 하면 밥, 밥먹었냐고 인사도 하고, 다음에 밥한번 먹자라고 건네는 인사말에 밥이 들어가는 것처럼 밥에 진심인 것이 바로 우리나라 사람들입니다. 이렇게 매일 먹는 밥이 질리지 않고 평생 먹을 수 있는 이유는 바로 ‘무(無)맛’으로 특정한 맛이 없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혹 어느 분들은 단맛 때문에 밥이 질리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분들고 계십니다.

오늘은 밥에 넣기만 해도 혈관속에 있는 지방이 녹아내린다는 이것에 대해서 자세히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그냥 먹지 말고 얼려 먹으면 단백질 함량이 10배 올라갑니다” 마트에서 사오면 바로 냉동실에 얼려야 한다는 음식 (+5가지)
👉 “나이들면 99% 후회합니다” 의사들이 등산을 말려도 무조건 해야하는 7가지 이유
👉 “일년동안 지급합니다” 신청안하면 땅치고 후회하는 정부에서 주는 무주택 월세 지원금 20만원 (+신청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밥이 구수하다고 느끼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이것은 냄새로 인해 느껴지게 되는 것인데, 밥에는 고급 단백질이 들어 있기 때문으로 곡물 중에서도 단백질이 많은 편에 속합니다.

쌀은 식물성이다 보니 완전 단백질로 보기 힘들며 라이신이라고 하는 아미노산 1가지가 부족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밥에 첨가하여 드시면 우리 몸에 좋은 효과를 주는 것들이 무엇이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미

불규칙한 식습관과 잦은 인스탄트 식품 섭취로 인해 가지고 불어난 체중, 고민을 가지고 계신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무작정 다이어트를 위해 굶지들 마시고, 쌀밥에 현미를 섞어서 드시면 굶지 않으시고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하실 수 있습니다. 

현미는 다른 곡물들과는 다르게 인슐린의 분비를 자극하지 않아 체내지방의 축적을 억제 시켜주고, 백미에 비해 식이섬유 함유도 3~4배 정도 많아 혈당을 높이지 않고 흡수도 지연시켜 줌으로써, 다이어트를 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대장암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게 바로 현미인데, 무기질과 비타민 함량이 풍부하고, 불포화 지방산의 일종인 리놀렌산이 함유되어 있어서 동맥경화와 노화를 방지하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 현미의 거친 식감 때문에 부담을 느끼시는 분들은 물에 충분이 불려서 사용하시면 되고, 처음에는 현미의 비율을 적은 시작하셔서 점점 혼합 비율을 늘여가시면 드시는데 도움이 됩니다.

뽕잎

🔔 당일배송 BEST템! 🔔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약물 서적인 신농본초경은 물론 동의보감과 본초강목에도 언급이 됐을 만큼 효능과 그 가치는 인정을 받은 검증되어 있는 안전한 식재료가 바로 뽕잎입니다.

단백질의 합성을 돕는 필수 아미노산은 물론,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도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으며, 독성과 카페인이 없기 때문에 부담 없이 쉽게 섭취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칼슘과 인이 풍부해서 여성과 노인분들께 많은 도움을 드리고,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만드는 루틴 성분이 메밀에 비해 무려 약 18배나 더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혈압을 낮춰주는데도 도움이 되는데, 뽕잎을 꾸준히 섭취하시면 혈관내 지방덩어리를 용해시켜 끈적한 혈액을 맑게 개선해주어 뇌졸중, 동맥경화, 고혈압과 같은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뿐 아니라 풍부한 식이섬유로 인해 변비와 비만을 예방할 수 있고, 뽕잎의 항산화 성분은 여러분의 피부를 팽팽하게 유지시겨 노화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합니다. 

✅ 뽕잎은 저렴한 가격에 가루 또는 티백으로도 쉽게 구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차로 꾸준히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 주의하실 점도 있는데, 뽕잎의 차가운 성질 때문에 몸이 차가운 체질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소량을 단기간만 섭취 하시는게 권장하고 있습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팥에 들어있는 비타민B1 성분은 모세혈관의 영양공급을 높여주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주는데, 이로 인해 신진대사가 촉진되어 피로회복에 좋고 기력을 회복하실 때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또한 최고의 항산화제로 불리는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 체내에 축적되어 있는 나트륨과 노폐물 배출을 촉진시켜 다이어트에도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부종을 가라 앉히는데에도 좋습니다.

귀리

귀리의 효능으로는 베타클루칸이라는 성분이 체내에 과하게 쌓여있는 콜레스테롤을 개선시켜 주어 동맥의 혈류가 원활하게 됨으로 혈압을 안정, 뇌졸중과 심근경색과 같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 줍니다. 

✅ 장건강을 도와주는 박테리아를 증식시켜 장 기능을 개선해주고, 면역력을 향상시켜 준다고 합니다. 

✅ 귀리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해 혈당을 낮춰주고 당뇨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흰 강남콩

밭에서 나는 쇠고기라 불리는 흰 강낭콩은 그 어떤 식품보다 많은 단백질 함유되어 계란보다는 2배, 현미의 3배, 우유의 8배나 된다고 합니다. 아시다시피 단백질은 세포의 성장과 유지 보수 뿐만 아니라 에너지원 등으로 사용 되어져서 신진대사 개선에 탁월한 효능을 얻을 수가 있습니다. 

✅ 강낭콩 100g에는 하루 권장섭취량 기준 약 철분 46%, 마그네슘 35%, 칼륨 40%, 칼슘 14% 등을 섭취할 수 있는 양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우리 주식인 밥을 먹을 때, 첨가하면 좋은 식자재들을 알아봤는데요. 밥을 하실 때 한번 참고하셔서 해보시면 우리 건강은 물론 색다른 식감과 향도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쌀에 부족한 부분은 채워주고, 성인병 질환 예방에 좋은 식자재와 함께 하셔서 언제나 우리가족의 건강을 챙겨 보시길 바랍니다.

👉 “이런 분들이 먹으면 생강이 독이 됩니다” 몸에 좋다고 생각하고 생강을 많이 먹으면 독이 되는 유형
👉 “조용히 숨기고 먹습니다” 세상의 모든 식품중에 상하지 않는 유일한 식품인 벌꿀로 모든 병을 고칠 수 있는 방법 (feat.계피가루)
👉 “쌀씻을 때 물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묵은쌀도 햅쌀처럼 만드는 밥맛이 좋아지는 보약이 되는 쌀 씻는 방법

Leave a Comment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