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먹으면 진행중인 치매도 막을 수 있습니다” 깻잎으로 암과 치매를 동시에 예방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 (+2가지)

🔔 당일배송 BEST템! 🔔

지금은 백세시대라 합니다. 누구나 건강하게 장수하기를 원합니다. 하지만 고령화 시대로 접어들면서 어느날 갑자기 찾아든 치매라는 질환이 많은 노인분들 뿐 아니라 그 가족까지 고통받게 하고 있습니다. 우리 주위에 가까이 있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이런 치매에도 먹으면 도움이 되는 음식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깻잎인데요.

오늘은 암에 좋고 치매 치료와 예방에 좋은 깻잎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 “그냥 먹지 말고 얼려 먹으면 단백질 함량이 10배 올라갑니다” 마트에서 사오면 바로 냉동실에 얼려야 한다는 음식 (+5가지)
👉 “나이들면 99% 후회합니다” 의사들이 등산을 말려도 무조건 해야하는 7가지 이유
👉 “일년동안 지급합니다” 신청안하면 땅치고 후회하는 정부에서 주는 무주택 월세 지원금 20만원 (+신청방법)

깻잎의 효능

🔔 당일배송 BEST템! 🔔

2020년 기준으로 65세이상 치매환자는 75만명에 이르며, 이는 10명중 1명은 치매를 앓고 있는 셈이 됩니다.

✅ 농촌진흥청에서 발표한 내용에는 국내에서 재배한 국산 깻잎에는 기억력 감퇴를 예방하는 ‘로즈마린 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다른 식물에 비해 7배나 더 많은 함유하고 있어 뇌세포 대사기능을 촉진시켜 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 또한 항균과 항염증 및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고령화로 인한 문제가 생길 수 있는 뇌신경을 보호해주어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출처 : 유튜브 ‘효초TV’ 캡쳐

✅ 국산 깻잎에는 또다른 ‘가바’ 성분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불안감과 우울증 해소에 도움을 주고 알코올 중독에도 치료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혈압을 떨어뜨려줌으로 고혈압으로 인한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효과가 있으며, 인슐린의 효과도 증대시켜 식욕 증진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깻잎 먹는 방법(2가지)

🔔 당일배송 BEST템! 🔔

✅ 깻잎과 함께 섭취하면 뇌기능을 개선하여 치매를 예방하는데 좋은 음식이 있는데 바로 들깨가루와 들기름입니다. 깻잎과 함께 드시면 소화 흡수율이 70%이상 상승하고, 이로 인해 뇌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어 치매를 예방하고 개선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 깻잎의 효능 중에는 암 예방과 암치료, 다이어트, 눈 건강등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한국 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자료에 따르면 깻잎에는 몸속 세포 중에서 암세포만 골라서 제거하는 ’피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암을 치료하고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깻잎 주스 만드는 방법

출처 : 유튜브 ‘효초TV’ 캡쳐
🔔 당일배송 BEST템! 🔔

깻잎주스의 레시피는 아래와 같습니다.

✅ 깻잎 10장, 들깨가루 1스푼, 들기름 1스푼, 물 150ml
출처 : 유튜브 ‘효초TV’ 캡쳐
✅ 우선 깻잎을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 줍니다. 

✅ 맑은 물을 받아서 깻잎을 5분 이상 푹 담가 두고 잔여 농약을 제거합니다.
출처 : 유튜브 ‘효초TV’ 캡쳐
✅ 위의 재료들을 모두 믹서기에 넣고 갈아서 마시면 됩니다.

깻잎 소스 만드는 방법

깻잎 소스의 자세한 레시피는 아래와 같습니다.

출처 : 유튜브 ‘효초TV’ 캡쳐
✅ 깻잎 10장, 들깨 2스푼, 들기름 2스푼, 물약간

✅ 이렇게 위의 재료들을 모두 믹서기에 넣고 갈아 주고 샐러드에 뿌려서 먹습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이처럼 우리 몸에 많은 도움을 주는 깻잎은 여러 가지 조리법으로 드실 수 있으며, 가격 또한 저렴하고 구하기도 쉬운 식재료로 우리 건강을 위해 꾸준히 섭취하셔서 뇌건강과 포함한 우리의 건강 지킴이로 한번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 “이런 분들이 먹으면 생강이 독이 됩니다” 몸에 좋다고 생각하고 생강을 많이 먹으면 독이 되는 유형
👉 “조용히 숨기고 먹습니다” 세상의 모든 식품중에 상하지 않는 유일한 식품인 벌꿀로 모든 병을 고칠 수 있는 방법 (feat.계피가루)
👉 “쌀씻을 때 물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묵은쌀도 햅쌀처럼 만드는 밥맛이 좋아지는 보약이 되는 쌀 씻는 방법

Leave a Comment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