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걸 쓰시면 삶의 질이 높아집니다” 세탁 전문가가 알려주는 생활용품계의 빨간약으로 불리는 WD-40 활용법 (+20가지)

🔔 당일배송 BEST템! 🔔

기계나 설비를 만지면서 일하시거나, 꼭 그렇지 않더라도 자가차량 운전자 정도만 되시면 남성들의 대부분은 알고 계시는 아이템이 바로 WD-40입니다. 이 것은 기계에 녹슬고 빡빡한 곳에 칙 뿌려주기만 하면 그야말로 만능인 제품으로 기계 관련된 곳에는 정말 만능으로 사용되는 아이템인데요. 가정에서는 문이 뻑뻑하거나 창문이 잘 움직이지 않는 창틀에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 WD-40 기계 뿐만 아니라, 생활 곳곳 생각보다 다양한 곳에 또 심지어 세탁에서까지 활용할 수 있다는 거 여러분 알고 계시나요? 

오늘은 이 WD-40을 생활 속에서 활용하는 20가지 꿀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글루건이 묻었을 때

출처 : 유튜브 ‘세탁썰’ 캡쳐

우리가 가정에서 아이들 만들기할 때, 자주 쓰는 글루건이 옷에 묻을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경우에 WD-40을 해당부위에 뿌려주시고 문질러 주시면 쉽게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껌이 묻었을 때

야외나 공원 벤취에 앉았다가 껌이 붙는 경우 가끔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도 묻은 껌위에 뿌려주시면 껌이 손쉽게 제거됩니다.

뻑뻑한 가위

출처 : 유튜브 ‘세탁썰’ 캡쳐

가정에 있는 가위를 테이프를 잘라 쓰다보면 접착제가 가위 날부위에 묻어서 뻑뻑해지게 되는데요. 한 번 뿌려주시고 스윽 닦아내시면 원래 가위의 부드러움이 되살아납니다.

테이프 접착제 자국 제거

🔔 당일배송 BEST템! 🔔

처음가는 아파트에서 경고 스티커 붙어 보신적 있으실 겁니다. 날로 긁다가 스크래치내지 마시고, WD-40에게 도움을 청하시면 됩니다. 뿌려주시고 스윽~닦아내면 되겠습니다.

지퍼가 뻑뻑할 때

출처 : 유튜브 ‘세탁썰’ 캡쳐

지퍼가 유독 뻑뻑한 옷이 있는데요. WD-40이 주종목이죠. 뻑뻑한 지퍼부위에 조금 뿌려주시고. 지퍼를 왔다갔다 해주시면 금방 부드러워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크레파스, 색연필 낙서 제거

출처 : 유튜브 ‘세탁썰’ 캡쳐
🔔 당일배송 BEST템! 🔔

어린 아이들이 있는 가정의 벽은 캔버스가 되어있기 마련이죠. 뿌려서 우리집의 벽 깨끗하게 만들어 보세요.

더러운 구두

구두약이 없을 때, WD-40을 뿌리고 닦아보시면, 건조해진 가죽도 부드럽게 해주고 사라진 광택은 살아나는데, 방수기능은 보너스라고 합니다.

농기구 코팅

🔔 당일배송 BEST템! 🔔

한 번씩 꺼내 사용하시는 삽, 호미 등은 금세 녹이 쓸게 되죠. 사용하신 후, WD-40 한 번 뿌려두시면 표면 코팅 효과로 녹이 생기는 걸 방지해주고, 부드럽게 다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집안에 있는 가정용 공구에도 동일하게 적용하시면 됩니다.

변기 청소

출처 : 유튜브 ‘세탁썰’ 캡쳐

화장실 변기안에 누렇게 낀 소변자국, 한 번 뿌려주시면 손쉽고 속 시원하게 제거됩니다.

냉장고 손때 청소

맛있는게 많을수록 우리집 냉장고에 손길이 멈추지 않죠. 냉장고 손때나 수전과 같이 스테인레스 제품을 반짝반짝하게 닦을 때에도 WD-40이 단연코 최고입니다.

스티커 떼기

새 컵이나 그릇등 새로산 제품에 붙어있는 스티커를 제거하실 때에도 WD-40을 사용해 주시면 깔끔하게 제거됩니다.

해충방지

출처 : 유튜브 ‘세탁썰’ 캡쳐

애지중지 키우시는 화분밑 받침, 습해서 벌레들 많이 생깁니다. 여기에도 한 번 뿌려두시면 WD-40을 정말 싫어하는 벌레들이 얼씬도 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삐걱거리는 경첩

문 닫고 열 때, 전설에 고향이 생각나신다고 하시면, WD-40 바로 투입하세요. 전문해결 분야가 바로 금속마찰음 제거이니까요.

초긴급 운동화 세정

출처 : 유튜브 ‘세탁썰’ 캡쳐

나가시려는데, 운동화가 너무 지저분하시다고요? 운동화 고무부위에 한 번 뿌리시고 슥삭슥삭하시면 정말 새 운동화처럼 때가 싹~빠집니다. 급하실 때, 꼭 활용해 보세요.

카페트 얼룩 제거

출처 : 유튜브 ‘세탁썰’ 캡쳐

WD-40은 약산성을 띄고 있어 커피나 와인, 케첩 등의 얼룩을 잘 지울 수 있다고 합니다. 세탁기에 빨기 힘든 러그 카페트에 이런 얼룩이 묻었다면 WD-40와 세제를 1:1비율로 섞어 칫솔을 사용해 문질러 주시면 더욱 강력한 효과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기름 얼룩

출처 : 유튜브 ‘세탁썰’ 캡쳐

주방 주변에는 음식물 자국이나 삽겹살 기름 튄 자국들이 많죠. 이런 기름 얼룩을 제거하는데에도 WD-40가 왔다라고 합니다. 카페트 얼룩 제거와 마찬가지로 더욱 강력한 효과를 원하실 때에는 세제아 1:1로 섞어 사용해 보세요.

자전거 체인 얼룩

따뜻해지는 날씨에 자전거들 많이 타시는데요. 자전거 체인기름 옷에 묻으면 잘 지워지지 않습니다. 이럴 때에도 WD-40 잊지마시고, 뿌리고 비벼주신 다음 세탁하시면 싹 해결됩니다.

립스틱, 각종 화장품 얼룩

출처 : 유튜브 ‘세탁썰’ 캡쳐

언제 묻었는지도 모를 화장품이나 립스틱 얼룩 제거에도 WD-40 뿌리시고 비벼주시면 깔끔하게 제거되니 꼭 사용해 보세요.

WD-40, 생활속에서 정말 활용할 곳이 많아 놀라셨죠? 하지만 사용하실 때 주의할 점도 있는데요. WD-40을 자전거의 체인에 뿌리는 등의 윤활제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 된다 라는 겁니다. 주된 목적이 기름을 닦아내고 녹을 방지하는 방청제이기 때문에 직물에 사용하실 때도 너무 많이 사용하시면 오히려 기름 얼룩이 남을 수 있기때문에 이럴 때는 주방 세제 원액 묻혀주셔서 한 번 더 세탁을 해주시거나, 드라이크리닝 해주시면 그 얼룩이 완벽하게 제거가 됩니다. 오늘은 WD-40을 생활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철물점이나 마트에서 쉽게 구입하실 수 있는 WD-40, 기회가 되신다면 구입해 두셨다가 생활속에서 유용하게 한 번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지갑없이 핸드폰만 있으면 됩니다” 카드나 통장이 없이도 어떠한 ATM기라도 바로 현금 뽑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
👉 “일반인은 이 방법을 절대로 모릅니다” 32년 요리경력 셰프가 알려주는 안 절이고 30분안에 바로 담그는 봄열무 김치 레시피
👉 “3월이 지나면 종료합니다” 월 200만원으로 총 자산 1억까지 만든다는 제 1금융권 파킹통장 4가지 (+혜택비교)

Leave a Comment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