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와 고혈압은 치료할 수 있습니다” 식사 시간과 상관없다는 유명 한의사가 공개한 당뇨와 혈당에 직빵인 이것

🔔 당일배송 BEST템! 🔔

우리 주위를 보면 당뇨를 앓고 계시거나, 당뇨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이 계시는데요. 당뇨가 보통 합병증을 동반하는 무서운 질환이기 때문에 가볍게 넘길만한 문제가 아닙니다. 특히 가족력이 계신 분들은 더더욱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는 것이 바로 당뇨인데요. 이러한 혈당 조절에는 식초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식초도 언제, 어떻게, 얼마나 먹어야 할지 잘 모르는데요.

오늘은 당뇨에 좋다는 여주식초 만드는 방법과 먹는 방법, 그리고 당뇨 예방하는 식습관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당뇨에 좋은 식초

🔔 당일배송 BEST템! 🔔

당뇨를 위한 그 작은 습관은 바로 식초입니다. 일상생활에서 식초를 가까이 하시면 좋다고 합니다. 식초는 혈당 상승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당뇨가 있는 분이나 당뇨를 예방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주목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출처 : 유튜브 ‘김소형 채널H’ 캡쳐
✅ 먼저 식초가 당뇨에 도움이 되는 음식인지 확인할 수 있는 연구자료가 있는데, 고탄수화물 위주의 식사에서 식사전과 식사후의 인슐린 민감성을 비교한 결과 식전에는 34%, 식후에는 19%가 향상되었다는 결과를 얻었다고 합니다. 

✅ 주목하실 점은 우리가 먹는 식사가 고탄수화물인지, 저탄수화물이나 섬유질이 많은 식사이냐에 따라 혈당 저하효과가 달라진다고 하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내가 먹는 탄수화물에 양에 따라서, 혈당이 떨어지는 효과도 영향을 받을 수 있다라는 의미로 받아드리시면 된다고 합니다. 여기서 식초는 섭취한 탄수화물의 흡수를 지연시키는데 도움이 된다라는 추측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출처 : 유튜브 ‘김소형 채널H’ 캡쳐

그 외 여러 가지 논문과 연구 결과를 보더라도 건강한 사람이나 당뇨 환자 모두에게 의미가 있는 변화를 보였던 결과라는 점에서 식초의 혈당 조절 작용이 누구에게나 도움이 된다는 말할 수 가 있지만, 이 식초에 혈당 조절 기전에 대해서는 아직 명확하게 밝혀진 바가 없다고 합니다. 

식초와 혈당 조절에 대한 신빙성 있는 가설들

출처 : 유튜브 ‘김소형 채널H’ 캡쳐
✅ 첫 번째, 장의 밸브 역할을 하는 PH 조절센서가 식초로 인한 산성 자극을 인지해서 위장의 배출 활동을 지연시키는 그런 역할을 하지 않았을까 하는 추측입니다. 

✅ 식후 혈당을 우리 위장의 음식물이 얼마나 오랫동안 머물러 있는지에 따라서 달라지게 되는데, 식초의 산성이 십이지장의 끝부분에 밸브처럼 달려있는 산성을 감지하는 그 센서를 자극해서 장으로 음식을 배출하는 활동을 좀 지연시키는 그런 역할을 한다는 얘기입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실제로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사를 했을 때, 식초로 큰 혈당 변화가 없었다는 것도 그 가설의 힘을 실어줄 수 있는데,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은 그 자체만으로도 위장 배출 속도가 느려서 큰 차이가 나지 않았다고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출처 : 유튜브 ‘김소형 채널H’ 캡쳐
✅ 두 번째, 식초는 우리 몸의 근육이 혈당을 잘 쓰도록 하는 그런 역할을 한다고 하는데, 근육이 혈당을 더 잘 흡수하게 되고, 흡수한 혈당을 적절하게 잘 사용을 해서 내 몸에 쌓이지 않는다는 그런 주장입니다.

✅ 이 부분은 좀 더 확인해 봐야 될 내용이 많은 가설이라고 하네요.
출처 : 유튜브 ‘김소형 채널H’ 캡쳐
✅ 세 번째, 간에서 당을 만드는 당 신생 작용을 억제한다는 가설이 있습니다. 

✅ 당 신생 작용은 우리가 잠들었을 때, 오랜 공복 시간에 대비해 간에서 당을 만드는 작업을 말하는데, 이 것 또한 가설인 상태입니다.측입니다.

세 가지 모두 다 가설인 상태이긴 하지만, 이 식초의 효과 자체가 의미가 없다는 건 아니라고 합니다. 식초를 드시면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식초를 어떻게 하면 좀 더 효과적으로 먹을 수 있을까요? 

🔔 당일배송 BEST템! 🔔

좋은 방법으로 이 식초에 당뇨를 잡는 여주를 한번 추가하는 방법으로 만드는 방법도 아주 간단합니다. 말린 여주와 식초만 준비해 주시면 되는데, 제대로 발효 과정을 거친 식초라면 어떤 종류의 식초라도 상관이 없다고 합니다.

여주식초 만드는 방법

출처 : 유튜브 ‘김소형 채널H’ 캡쳐
✅ 여주를 잘 말려준다. (햇볕에나 건조기를 사용해서 완전히 말려준다)

출처 : 유튜브 ‘김소형 채널H’ 캡쳐
✅ 잘 마른 여주를 덖어준다.(중불에서 프라이팬을 예열시킨 다음, 기름 없이 여주를 넣어 타지 않게 잘 저어 1분정도 가열)
출처 : 유튜브 ‘김소형 채널H’ 캡쳐
✅ 덖은 여주를 열탕 소독한 유리병에 넣는다. (1/3정도면 충분)

출처 : 유튜브 ‘김소형 채널H’ 캡쳐
✅ 유리병에 식초를 붓고, 뚜껑을 닫아 실온에서 4~5일정도 보관한다. (냉장 보관 섭취)

✅ 식초의 종류는 아무 상관없습니다.

✅ 종이컵 한 컵 정도 따뜻한 물에 여주식초 한 스푼 정도를 잘 섞어서 차처럼 드시면 좋은데, 당뇨가 있으신 분은 설탕이나 꿀 섞지 마시고, 드셔야 된다는 거 잊지마시길 바랍니다. 

여주가 너무 써서 드시기 힘든 분들도 식초에 담가 드시는게 여주에 쓴맛을 피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 여주에 쓴맛도 어느 정도 중화시켜주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혈당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여주식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여주가 너무 써서 드시기 힘든 분들도 식초에 담가 드시는게 여주에 쓴맛을 피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 여주에 쓴맛도 어느 정도 중화시켜주기 때문입니다. 내가 공복과 식후 혈당이 너무 불안하다 느끼시는 분들은 식전 혹은 식후에 여주 식초차 한 잔씩 해보시면 어떨까요? 혈당 때문에 불안한 마음은 편안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 “파일, 사진 삭제 안해도 됩니다” 전문업체에서 알려 준 3개의 명령어만 가지고 컴퓨터 저장공간 무한대로 늘리는 방법
👉 “입맛없을 때 먹으면 보약중에 보약입니다” 집나간 입맛도 돌아온다는 쌉싸름한 맛이 나는 3월의 보약 머위나물 (feat. 포인트 3가지)
👉 “찌든때와 머리카락이 한 방에 내려갑니다” 화장실 청소만 3000번한 청소전문가가 알려주는 세면대 막힘해결 초간단 꿀팁

Leave a Comment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