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에서 냉장식품을 사기만 하면 따라오는 게 있습니다. 바로 아이스팩인데요. 아이스팩은 늘 처치곤란이어서 버리는 것도 어떻게 버리는지 몰라서 그냥 집에 한없이 쌓아두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런 아이스팩도 다 쓸데가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아이스팩을 재활용하는 꿀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3가지만 넣으세요” 20년 경력의 셰프가 알려주는 평생 써먹는 수육 레시피 |
👉 “다 쓴 치약 절대 버리지 마세요” 버리는 치약으로 온 집안 찌든 때 한 방에 청소하는 방법 |
👉 “90%가 이걸 몰라 돈을 내고 있습니다” 한전에서 알려주는 전기세 작년보다 50% 더 아낄 수 있는 초간단 방법 |
전기요금 절약
아이스팩 자체를 냉동실에 넣어두는 것만으로도 전기요금이 절약됩니다.
아이스팩이 냉동실의 냉기를 유지해 주어서 전기요금이 자동으로 절약이 되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탈취효과
아이스팩은 물과 흡수성 폴리머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실온에 놔두면 젤리 형태로 변합니다.
형태는 변하지만 아이스팩의 원래 성질인 폴리머의 특성상 물과 냄새를 잘 흡수하는 것은 변하지 않습니다. 이런 원리로 탈취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화장실 변기위에 올려 놓거나 신발장 안에 놔두면 향긋한 냄새가 지속되게 됩니다.
그리고 아이스팩 내용물을 넣어주고 오일이나 향수를 뿌려주면 2주동안 쓸 수 있습니다. 그 위에 간단하게 장식을 해주어도 좋습니다.
식물의 보습활용
식물에도 아이스팩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장기간 집을 비울때나 일이 있어서 식물에 물을 주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면 이 방법을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우선 식물에 물을 충분히 주고 위에 아이스팩 젤리를 얹어 주면 끝입니다. 이렇게 하면 오랫동안 물을 안주어도 식물의 촉촉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멀리 가실 일이 있으실땐 이런 방법을 이용해 보세요.
온찜질팩 활용
아이스팩을 온찜질팩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뭔가 아이러니하게도 아이스팩인데 온찜질팩으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아이스팩을 실온에 놔두면 젤리 형태로 변하는데 이것을 지퍼백에 담고 전자렌지에 돌려주면 온찜질팩이 완성이 됩니다.
단, 조심하셔야 할 점이 있는데 아이스팩을 넣은 지퍼백이 터질 수 있으므로 1분씩 끊어서 입구를 살짝 열고 전자렌지에 돌려주어야 합니다. 전자렌지에 넣는 지퍼백은 튼튼한 것으로 골라서 담으시면 됩니다.
찜질을 하실 때에도 지퍼백 자체가 너무 뜨거우면 데일 수 있으므로 수건을 한 장 겹쳐서 대고 해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아이스팩 폐기법
아이스팩을 버리는 것도 중요합니다.
아이스팩은 각 아파트같은 곳에서는 전용 수거함에 넣어서 버리기도 합니다. 물론 이렇게 버려도 되지만 가장 안전한 방법은 바로 일반쓰레기로 버리는 것입니다. 종량제쓰레기봉투에 일반쓰레기로 폐기하시면 가장 안전하게 버릴 수 있는 방법입니다.
오늘은 아이스팩의 다양한 활용법과 올바른 폐기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처치곤란이라고만 생각했던 아이스팩을 위와 같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니 집에서도 아이스팩을 그냥 버리지만 마시고 위와 같이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세요.
👉 “치킨보다 맛있습니다” 왠만한 양념치킨보다 맛있다는 닭봉 간장조림 레시피 |
👉 “통째로 씻으세요” 1년동안 묵은 때가 낀 선풍기 분해하지 않고 10분만에 청소하는 방법 |
👉 “싸고 맛있습니다” 느끼하게 기름에 볶지 말고 건강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애호박무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