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정착하고 돈아끼세요” 비염으로 30년간 고생하고 9대 사본 후 정착한 최고의 가습기 (feat. 내돈내산)

🔔 당일배송 BEST템! 🔔

날이 건조해 지면서 필수로 집에 구비해야 할 가전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가습기인데요. 적절한 습도를 유지해 줘야 감기에도 걸리지 않고 면역력도 키울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가습기 살균에 대한 걱정도 있고 어떤 상품을 어떻게 골라야 하는지도 감이 잘 안잡히는데요. 비염환자로 오랫동안 고생해오고 가습기만 9대 써본 후에 딱 맞는 가습기를 고를 수 있었습니다. 가열식을 고르려고 했던 분들은 꼭 끝까지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가습기에 대한 모든 정보와 가습기를 고를때 유의사항을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비염환자

🔔 당일배송 BEST템! 🔔

너무 어릴때부터 비염이 심해서 가습기 없이는 못 살았는데요. 환절기만 되면 등장하는 콧물과 기침으로 약을 달고 살아야만 했습니다. 물론 가습기는 1년 내내 틀어도 무방할 정도의 코였습니다.

이렇게 가습기를 30년이 넘게 틀고 살아본 결과 중요한 것들을 몇 가지 찾을 수 있었습니다.

✅ 물은 채우기 쉬워야 하고 세척하기 편리해야 합니다.

✅ 세균이 안 생기는 가습기여야 합니다.

✅ 인공지능 모드로 자동 습도 조절을 해줘야 합니다.

가습기는 가열식과 초음파식의 2가지 방식으로 나뉩니다. 여기서 둘의 장점만을 모은 것이 바로 복합식 가열기인데요. 처음에는 자연스레 가열식으로 눈을 돌렸습니다. 하지만 가열식 가습기의 문제점도 상당히 심했습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가습기 고를 때 봐야할 것들(1)

출처 : 본인
✅ 물은 채우기 쉽고 세척이 편리해야 합니다.
출처 : 본인

🔔 당일배송 BEST템! 🔔

가습기는 세척이 편리하고 물은 채우기 쉬워야 합니다. 직접 손을 넣어서 세척하기 편리해야 합니다. 용량이 크다고 좋은 것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아침에 물만 넣으면 자주 안 채워줘도 된다고 생각하시고 세척을 게을리 하게 되기 때문인데요.

🔔 당일배송 BEST템! 🔔

특히 스탠드형 가습기를 구입했던 경험이 있는데 이때는 무겁고 큰 가습기를 직접 들고 물을 채워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절대로 다시는 스탠드형 가습기를 안사겠다고 다짐도 했었는데요. 스탠드형은 절대로 비추입니다.

출처 : 본인
출처 : 본인

가습기 고를 때 봐야할 것들(2)

출처 : 본인
✅ 세균이 안생기는 가습기여야 합니다.

가습기에는 가열식과 2중 살균을 하는 하이브리드 방식이 있습니다. 가열식은 물을 100도로 팔팔 끓여서 살균을 하는 가열 살균 방식이고 하이브리드 방식은 UV-C라는 살균 램프로 2중 살균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여기서 반드시 선택해야 하는 것은 UV-C 살균 기능이 있는 하이브리드 방식입니다. 물론 전자인 가열식도 좋지만 이건 화상의 위험이 다소 있기 때문에 어린 아이들을 키우는 집에서도 절대로 주의하셔서 사용해야 하는 가습기입니다.

출처 : 본인

가열식의 또 하나의 단점은 전기세가 무척 많이 나옵니다. 보통 벽걸이 에어컨 정도의 소비전력을 쓰기 때문에 전기세가 한달 10만원을 왔다갔다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열식의 마지막 단점은 물이 끓는 소리 때문에 밤에 잠잘때 방해가 된다는 점입니다. 가습기는 겨울동안 밤새 내내 틀어놔야 하는데 부글부글 끓는 소리도 있지만 열팽창을 할 때 나는 소리가 상당히 거슬리게 들립니다. 예민하신 분들은 이것 때문에 가습기를 안쓸 정도라고 합니다.

가습기 고를 때 봐야할 것들(3)

출처 : 본인

✅ 인공지능 모드가 있어서 자동으로 가습 조절을 해줘야 합니다.

가습기를 틀어 놓은 자리 밑에 물이 흥건이 젖어 있는 것을 경험하신 분들이 상당히 많을 것입니다. 당연히 필수 선택은 아니지만 가습량이 많다고 무조건 좋은 가습기는 아닙니다. 가습기에서 물이 많이 나오니까 좋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자동 습도 조절 기능이 굉장히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인 가습기는 물을 한도 끝도 없이 분사해 버립니다. 그럼 밤새 몇일만 틀어 놓고 자도 방안에 곰팡이가 점령해 버립니다. 정말 비염때문에 가습기를 틀면서 곰팡이라는 더 큰 적을 만나게 되는 아이러니한 상황입니다.

따라서 가습은 적당히 유지가 되고 방바닥이 한강이 될 정도로 적셔지지 않아야 좋은 가습기입니다. 이 부분에서 필수적인 요소는 아니지만 인공 지능 모드의 중요성이 대두됩니다. 버튼만 누르면 알아서 습도를 맞춰주기 때문에 무척이나 편리합니다.

위의 3가지 조건들을 꼭 참고하셔서 가습기를 고르셔야 합니다. 가습기만 9대 써보고 경험한 결과 지금은 클레린 복합식 가습기를 쓰고 있고 정말 만족하면서 쓰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하셔서 가습기 구입에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 “인삼을 줘도 안바꾼다고 합니다” 지긋지긋한 기침가래를 단번에 멈추게 하는 천연 거담제 집에서 만드는 방법
👉 “무말랭이는 이렇게 드셔야 합니다” 소주 한 병만 부으면 평생 감기걱정 하지 않고 산다는 무말랭이 장아찌 시크릿 레시피
👉 “밥솥 청소하려면 뒤집어야 합니다” 밥솥에 진심인 쿠쿠 고객센터에서 알려 준 10년된 밥솥 되살리는 방법

Leave a Comment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