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탕수박은 여기만 보세요” 50년 수박장사가 알려주는 잘 익은 설탕수박 고르는 6가지 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이제 한낮에는 한여름처럼 무더위가 찾아오는 5월말입니다. 많은 분들이 여름하면 대표적으로 떠올리는 과일이 있는데요. 바로 수박입니다. 이런 수박은 매년 골라도 덜 익은 수박을 고르게 되는데요. 사실 수박의 겉모습만 보도고 꿀수박인지 구별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겉면만 보고 설탕수박 인지 아닌지 10초만에 고를 수 있는 비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이거 안보면 반드시 사기당합니다” 깡통 전세 당한 사람들이 알려주는 내 돈 지키는 등기부등본 제대로 보는 방법
👉 “취사 버튼만 눌러주세요” 밥은 밥인데 암세포가 무서워서 도망간다는 항암 미역새우밥 레시피
👉 “옷이 뽀얗게 변하고 악취가 사라집니다” 시궁창보다도 더 더럽다는 세탁기 청소 한방에 끝내는 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바닥이 노란색이다

✅ 수박의 바닥이 하얀색에 가까운 밝은색이 있고 반면에 노란색이 있는 수박이 있습니다. 

✅ 이 두 가지 유형의 수박중에 바닥이 노란색의 수박이 잘 익은 수박이기 때문에 이런 수박을 선택해야 합니다.

통통 소리가 경쾌하다

✅ 대체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수박을 고를때 두드려보고 고르는 경향이 있습니다. 

✅ 이때 잘 익은 수박인지 구별하는 방법은 바로 통통 경쾌한 소리가 나면 잘 익은 수박입니다. 

✅ 반면 잘 익지 않은 수박은 텁텁한 소리가 나기 때문에 수박을 두드려 보고 잘 익었는지 구별할 수 있습니다.

껍질의 광택이 난다

✅ 수박은 일부러 광택을 내지 않습니다. 잘 안익은 수박은 광택이 많이 납니다. 

✅ 반면 잘 익은 수박은 광택이 나지 않습니다. 

✅ 따라서 잘 익은 수박을 고르시려면 수박 껍질에서 광택이 덜 나는 것을 고르시면 됩니다.

검은 반점이 많다

✅ 수박에 위와 같은 사진처럼 검은 반점이 나있는 것들이 있는데 이게 오히려 더 잘 익은 수박이라고 합니다. 

✅ 검거나 갈색 반점이 보기에는 좋지 않지만 당도가 높은 수박입니다. 

✅ 그 이유는 수박 꽃에 많은 꿀벌이 수분했기 때문에 이러한 무늬가 남는다고 합니다. 

✅ 꼭 수박의 겉면이 깨끗하다고 좋은 것만은 아니니 참고하세요.

작고 둥근 수박이 좋다

✅ 수박에도 암컷 수박이 있고 수컷 수박이 있습니다. 

✅ 위의 사진처럼 길쭉한 모양이 수컷 수박이고 작고 동그란 수박이 암컷 수박입니다. 

✅ 이 둘중에서 더 맛있는 설탕 수박은 작고 둥근 수박입니다. 

꼭지가 노란색이어야 한다

✅ 수박의 꼭지만 봐도 수박의 당도를 알 수 있습니다. 

✅ 꼭지가 싱싱하면 덜 익은 수박이고 꼭지가 시들어서 말라 비틀어져 있는 것이 더 당도가 높은 수박입니다. 

✅ 이런 이유는 꼭지가 싱싱한 수박은 덜 익은 상태에서 수확을 한 것이라 이 상태는 아직 당도가 높지 않습니다. 

✅ 꼭지가 마른 수박은 이미 잘 익은 상태에서 수확을 했기 때문에 우리가 마트에서 수박을 고를때는 반드시 꼭지가 마른 것을 고르셔야 합니다.

이렇게 외관상으로만 보고도 설탕수박을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가오는 여름에 돈주고 사는 비싼 수박 실패없이 고르셔서 맛있게 드시기 바랍니다.

👉 “빨대만 물고 있으세요” 동안 연예인들은 매일밤 한다는 초초간단한 빨대 얼굴로 리프팅하는 방법
👉 “이거 하나면 5분만에 새집이 됩니다” 거실, 화장실, 주방 등 모든 찌든때를 지워준다는 만능 물티슈 제작 방법
👉 “가입 NO, 수수료 NO” 대형 폐기물 + 폐가전 비싼 스티커 붙이지 않고 무료로 버리는 방법

Leave a Comment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