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가 아플때마다 이것을 드세요” 척추의 신이 알려주는 지긋지긋한 허리통증에 좋은 음식 2가지 (+섭취방법)

지금은 슬픈 현실이지만 바야흐로 코로나 시대입니다. 끝도 없이 인간보다 한 발 앞써 진화함으로 제 살길을 찾고 있는게 문제죠. 집에서 지내는 시간이 늘어나고 활동량이 줄어들면서 생기는 문제사항은 이것저것 많이 있겠지만 많이 움직이지 않아서 생기는 허리통증으로 고생을 많이들 하시는데요.

오늘은 이런 허리통증에 대해서 알아보고 허리통증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대출이 있다면 깎아줍니다” 9월 1일까지 신청하면 건강보험료를 24만원 덜 내게 되는 복지제도 (+신청방법)
👉 “오늘부터 시작합니다” 버스, 지하철 타는 분들에게 매월 5만원을 지원해 드리는 교통비 복지제도 총정리 (+사용 방법)
👉 “나라에서 새롭게 지원금을 추가했습니다” 신청안하면 못 받는 1인당 5천만원씩 지급한다는 코로나 지원금(+신청방법)

코로나로 인한 허리통증

지금 이 코로나 시대를 살아오면서 실제로 허리 통증 환자가 더 많이 늘었다고 합니다.


✅ 그 이유는 그 동안 코로나 때문에 활동이 줄어든 게 원인이라고 하는데요. 휴식이든 업무든 집에서 이루어지는 환경이 만들어진 탓으로 활동량이 줄고 앉아 있는 시간이 길어진 탓에 멀쩡했던 사람들도 허리 통증이 생기곤 합니다.



✅ 코로나 감염의 두려움보다 남에게 감염시킬까 두려워 집에서 외부 활동을 자제하시는 분들도주변에 많이 있는데요. 집에서 지내자니 주로 장시간 누워 있거나 앉아있는 정적인 순간이 늘어나게 됩니다. 그러면 허리에 무리가 가 통증을 유발시킬 수 있는데요.

더욱이 자세가 좋지 못하신 분들은 허리가 탈이 나는 시간이 급격하게 단축되어 병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허리 통증도 단순한 근육통이나 근육염자 이런 질환은 몇 번의 물리치료나 한방치료로도 그 증세가 호전될 수도 있습니다.

✅ 문제는 단순히 근육문제가 아닌 우리몸의 중심인 척추 뼈와 추간판이 문제가 되어 발생하는 허리디스크라면 그 통증은 안겪어 보신분은 상상조차 할 수 없을 통증을 유발시키고, 일상생활을 모두 중단할 수 밖에 없도록 만듭니다. 디스크는 허리 뿐 아니라 다리까지 통증과 마비증상을 유발시킵니다. 디스크는 진행되고 있는 과정에서도 별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도 많이 있다고 합니다.


우리 몸의 기둥인 허리 문제로 인하여 요즘 노년층뿐 아니라 젊은층에서도 잘못된 자세와 스마트폰 사용 등으로 허리질환이 계속 증가하는 추세라고 하는데요. 일단 허리 통증이 시작되면 일상생활은 물론 아무것도 못하고 누워계셔야 될지도 모릅니다. 이렇게 운동부족과 잘못된 자세, 무리한 운동등은 디스크뿐 아니라 거북목증후군과 어깨통증까지 많은 골격계 질환을 발생시켜 온 몸을 힘들게 만들게 됩니다.

수술이 아닌 음식으로 치료

젊은층에서도 많은 문제가 생기듯이 뼈에서 칼슘이 부족해지고 근육량이 줄어드시는 어르신들은 그 고통이 배가 되실 수 있는데요.

✅ 고통에 몸부림 치시다 결국 병원을 찾으시게 되는데, 병원에서는 수술을 해야 마비증상이 예방된다고 하는 겁이 나는 얘기를 듣게 되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수술적 치료도 중요하겠지만 비수술적 치료로 많은 효과를 보았다는 분들도 많이 계시듯 나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 선행 치료를 해보시는 것도 중요한 일입니다.


그 선행이 첫걸음으로 허리가 아프실때 이 것부터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방법으로 허리 통증이 많이 완화 되었다는 분들이 많이 계시다고 합니다. 많은 비용이 드는 것도 아니고 복잡해서 따라하시기 힘든 방법도 아니니 한번 해 보시고 좋은 효과를 얻으시기 바랍니다.

👉 “땡처리 상품 한 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코스트코 직원이 알려주는 가격표에 숨겨진 놀라운 비밀 (+6가지)
👉 “이걸 쓰시면 삶의 질이 높아집니다” 다이소에서 100만원쓰고 어렵게 찾은 1000원짜리 독일 정품 갓성비 아이템 (+사용방법)
👉 “이제 흰머리와 굳은살이 난 위치를 주목하세요” 뇌졸중의 전조 증상인 이것이 보내는 적신호를 알아채는 방법

허리에 좋은 음식 2가지

일단 오늘 소개해 드리는 재료들은 모두 집에 있는 재료들이라 따라하기 쉽습니다.


✅ 섭취하시는 방법을 말씀드리면

1.우유+식초 

-우유 한 컵에 식초 1~2 티스푼을 타서 마십니다.

이렇게 먹게 되면 우유의 비린맛도 사라지고 요거트처럼 걸쭉해 지게 되는데, 식초를 타서 마시게 되면 식초는 파로틴 분비를 촉진시키고 세포의 노화를 예방하고, 뼈를 강하게 해 줄뿐 아니라 칼슘의 흡착력을 높여 골 질량을 늘려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식초의 구연산 성분은 근육속에 쌓인 유해 성분을 분해 척추기립근 문제로 발생된 통증 완화에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혹시 지금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도 허리가 좋지 않으시다면 지금 당장 우유에 타서 하루 한 번만 드셔 보시면 웬만한 허리 통증 싹 사라집니다. 허리가 심하게 안 좋으시다고 하면 전문의를 찾으시는게 맞지만, 병원에 가기 전 이 글을 보시고 이것부터 한번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2.우유+마늘

-두세쪽의 껍질 깐 생마늘을 우유에 넣고 믹서기에 갈아서 하루 한 컵만 마시면 됩니다.

-시중에 나오는 마늘분말을 우유에 1~2티스푼 타서 드시면 더욱 간편히 드실 수 있습니다.


마늘 속에 함유된 유황 성분은 허리 디스크가 신경을 압박해 생기는 신경염을 가라앉히고 통증 물질을 제거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했습니다. 이뿐만이 아니라 마늘에 함유되어 있는 아호엔느라는 성분은 디스크로 인해 발생되는 신경의 혈액순환 장애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 마늘을 탄 우유를 마시면 허리 통증이 완화 된다는 것은 스위스 자연요법 포겔 박사가 밝힌 내용이고,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복용하고 효과를 보면서 널리 알려지게 된 방법입니다.


    
마늘을 우유에 타서 마시는 이유는 우유에는 칼슘이 풍부하고 마늘의 독성을 중화시켜 주는 작용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다만 위염이나 위가 약하신 분들은 마늘로 인해서 속이 쓰릴 수 있으니 식후에 음용하시거나, 마늘을 굽거나 쪄서 동일한 방법으로 드셔도 됩니다.


마늘우유는 평상시에 매일 마시는 것보다 허리가 아플때 마시는 것이 더 효과가 좋습니다.

✅ 이렇게 허리가 아플때 효과를 볼수 있는 식품을 말씀드렸는데요. 모든 식품과 약품들은 개인의 상황이나 병증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는 것을 참조하시고 드시는게 좋습니다. 약보다는 식이요법이나 운동 그보다는 바른 자세와 올바른 식습관이 허리에 물론 더 좋다는 건 누구나가 다 아는 사실입니다.

무조건 수술하기 보다는 운동적 요법이나 식이요법도 활용하시고 앞써 말씀드린 마늘우유도 한번 드셔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오늘 보신 내용을 꼭 기억해 두시고 주위에 지인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세요.

👉 “일주일만 하면 걸그룹 종아리가 됩니다” 하루 10분으로 평생 가지고 살던 하체부종, 종아리알 빼는 최고의 스트레칭 (+자세한 방법)
👉 “마늘은 반드시 이렇게 먹어야 합니다” 생마늘 먹는 것보다 효과 좋다는 익힌 마늘의 효능 (+10가지)
👉 “모든 육체피로는 다 모았습니다” 하루 5분만 눌러주면 평생 병원갈 일이 없다는 손 지압법 모두 정리

Leave a Comment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