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만 지키면 100세는 문제없습니다” 2023년 새해에 뉴욕타임즈에서 선정한 9가지 영양정보

🔔 당일배송 BEST템! 🔔

2023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붉게 뜨는 첫 해를 보면서 소망들 빌어 보셨나요? 가장 많은 분들이 올 한해도 가족들 무탈하고 건강하게 해달라는 소망들을 원하셨을꺼라 생각됩니다. 사람에게 있어 건강만큼 소중한 요소가 없지만, 잃게 되었을 때 비로소 그 소중함을 뼈저리게 느끼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2023년에 반드시 챙겨 먹어야 할 것들을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보약같은 겨울시금치 먹는법  🔍
🔔 당일배송 BEST템! 🔔

미국 일간 뉴욕타임스(NYT)에서 지단달 28일 자로 보도한 ‘새해를 위한 9가지 영양정보’라는 기사에서는 “이 간단하고 놀라운 조언이 2023년 한해를 건강하게 보내는데 도움일 될 것”이라고 다음과 같은 내용을 소개했다고 합니다.

치아시드(chia seed)를 식단에 포함하라

치아시드는 쌍떡잎식물 통화식물목 꿀풀과 치아의 씨앗으로 멕시코 중남부 지방과 콰테말라가 원산지이며, 라틴아메리카에서는 옥수수만큼이나 중요한 식재료로 여겨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물 또는 우유에 불려 음료로 사용하거나 씨리얼, 샐러드, 잼, 요거트에 넣어 먹는 등 다양하게 활용된다고 합니다. 치아시드에는 섬유질과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고, 오메가3 지방산 및 철분,칼륨,칼슘,마그네슘 등의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딸기 등 베리류에 곰팡이가 피었다고 모두 버릴 필요는 없다

딸기류에는 쉽게 곰팡이가 생길 수 있어 보기 흉해보여 꺼리게 되지만, 다른 딸기에는 곰팡이가 피지 않았다면 냉장고에 보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침에 커피 한잔을 마시는 것이 좋다

🔔 당일배송 BEST템! 🔔

커피 좋아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커피가 우리 몸에 이로운 점도 많다는 건 많이들 아실겁니다.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1.5~3.5잔 정도의 커피를 마시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사망 가능성이 30% 낮았다는 결과를 얻었다고 합니다.

천연 와인이 일반 와인보다 건강에 더 이롭다는 연구 결과는 없다

🔔 당일배송 BEST템! 🔔

천연 와인이 건강에 더 이롭다거나 장 건강을 개선해 준다는 주장을 뒷받침하는 연구는 거의 없으며, 천연 와인이든 일반 와인이든 우리에게 숙취를 주는 것은 똑같다고 합니다.

수분 보충은 물만이 아니라 과일이나 채소로 보충할 수도 있다

수분 보충을 할 때, 물만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과일이나 야채로도 수분 섭취는 가능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딸기, 멜론, 오렌지, 포도, 오이 등 자신이 좋아하고 즐기는 과일이나 채소도로 부족한 수분을 채울 수 있다고 합니다.

가공육 섭취량을 제한하라

소세지나 햄같은 가공육이 식당이나 가정에서 종종 등장하게 되는데, 그 섭취량을 조절해 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핫도그 소세지 하나는 별 문제 없겠지만, 장기간으로 볼 때 가공육의 섭취는 암,제2형 당뇨병, 심장병을 발병하는데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적게 먹는 방법을 생각하고,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오후에는 말차를 마시는 것이 좋다

말차는 순우리말로 가루차라고 할 수 있는데, 찻잎을 뜨거운 물에 우려마시는 것이 아니라, 찻잎을 갈아 만든 찻가루를 뜨거운 물에 풀어 마시는 차입니다. 

녹차는 일반적인 방식으로 재배되지만, 말차는 차광을 통한 그늘에서 재배한 찻잎을 사용합니다. 오후에 말차는 적당한 카페인을 제공하고, 항산화 작용이라는 효과도 함께 누일 수 있다고 합니다.

건과일,사탕,젤리 등의 끈적거리고 단 음식을 피하라

말린 과일이나 사탕,젤리와 같이 당분으로 가득찬 음식들은 치아에 오래 머무르면서 세균을 만들어 낸다고 합니다. 자신의 건강의 치아를 위해서 무설탕 껌 등의 대안을 마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통곡물을 주식으로 하라

일상생활에서 귀리, 옥수수, 통밀 등의 섬유질이 가득한 곡물들의 섭취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통곡물 섭취가 대부분 부족한 상황으로 우리몸에 필요한 만큼 섭취하는 사람이 거의 없기 때문에 통곡물의 섭취를 늘리는 것을 권장했다고 합니다.

오늘은 새해 우리의 건강의 위해 할 수 있는 영양 정보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새해가 되니 포부와 희망, 그리고 다짐들이 여기저기서 들이는데요. 말씀드렸듯 이 모두를 행하기 위해서는 최우선적으로 우리의 건강이 확보되어야겠습니다. 앞써 말씀드린 9가지 내용 잘 살펴보셔서 올해보다 더욱 더 건강한 2023년 한 해 되시길 기원합니다.

# 100세 건강 노하우

일상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 간과 당뇨에 만병통치약이라는 발끝 부딪히기

🔍 돈 한 푼들이지 않고 해결하는 두통 마사지

🔍 막힌 혈관을 뚫어준다는 가위바위보 마사지

Leave a Comment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