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속도가 느린 분은 꼭 보세요” 공부시간도 절반으로 줄어들고 평균 점수가 35점 이상 올라가는 타이핑 공부 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우리는 학교를 졸업을 하게 되더라도 늘 공부를 해야 하는 숙명아닌 숙명속에서 살아갈 수 밖에 없는데요. 공무원을 비롯한 국가고시, 진급시험, 자격이나 면허 시험 등 해서 언제나 우리는 시험에 들게 되고, 걱정하고 또 노력하는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하지만 똑같은 시간을 할여해서 노력해도 그 결과는 판이하게 다른 비현실적 상황을 경험하게 되는데요. 비단 머리가 좋고 나쁨에서 일까요? 

오늘은 현직 전문의가 알려주는 신개념 공부법에 대해 살펴 보려고 하는데, 이 방법에 익숙해 진다면 개념을 정리하는 시간이, 특정 개념을 외는 시간이 배로 단축된다고 합니다. 다같이 그 비결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 “잃어버린 돈 100% 돌려받습니다” 99%가 모르는 신용카드 분실하고 다음날 돌려받는 방법 (feat. 분실 신고방법)
👉 “파일, 사진 삭제 안해도 됩니다” 전문업자가 알려 준 3개의 명령어만 가지고 컴퓨터 저장공간 무한대로 늘리는 방법
👉 “10분에 1만개가 팔리는 역대 아이템입니다” 초·중·고 학생들 사이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다는 인기폭발인 다이소 만능수첩

인풋과 아웃풋

🔔 당일배송 BEST템! 🔔

하루종일 공부만 해도 부족할텐데, 우리의 시간은 한정되어 있고, 공부할 시간 또한 항상 부족함을 느끼게 되는데요. 이런 악조건 속에서 남들보다 성적을 빠르게 올리기 위해서는 바로 공부에 핵심을 파악하고 그 본질을 꿰뚫는 방향 찾아야 하다는 점입니다. 즉 방향을 제대로 잡고, 속도를 올려 추진력 있게 밀고 나갈 수 있는 방법론이 필요하겠습니다.

오늘 살펴 볼 공부의 본질 중 하나는 바로 공부의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선 인풋과 아웃풋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출처 : 유튜브 ‘연수남TV’ 캡쳐

쉽게 말하면 어떤 내용을 공부했으면 반드시 책을 덮고, 그 내용을 제대로 습득했는지를 다시 한 번 내가 꺼내보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는 말로 아웃풋의 중요성을 강조하는게 아닌가 합니다. 근데 머릿속에 있는 걸 다시 꺼내서 확인한다는 것이 그저 쉽지 많은 않고, 번거롭기 그지 없어요.

학생들이 수능공부를 할 때에는 이 아웃풋 과정을 거치지 않고 10번만 제대로 정독하면 따로 꺼내 보는 아웃풋 과정 없이도 대부분 머릿속에 저장이 되곤 합니다. 하지만 10번 볼 시간 이 없기에 가성비를 극대화 할 수 있는 공부법을 찾게 됩니다. 대학에 진학해서 학년이 올라갈 수로 공부량이 기하급수적으로 많아지기 때문에 인풋만으로는 불가능함을 인지하고 아웃풋의 필요성 느끼게 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부의 방법 2가지

🔔 당일배송 BEST템! 🔔

어떤 챕터를 공부하고 다시 꺼내는 방법에는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연수남TV’ 캡쳐
✅ 하나는 중요 개념과 키워드 위주, 다른 하나는 전체 내용을 꺼내 보는 방법입니다. 

키워드 위주는 세세하게 암기 하기 보다는 전체적인 이해가 필요할 때 효과적인 방법으로 수능이나 방대한 분량의 공무원시험의 초기 개념을 잡고자 할 때 효과적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은 아예 단원 하나를 전체적으로 다 써보고 틀린 부분을 다시 점검하는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어쩜 무식하게 보일 수 있는 이런 공부 방법도 필요할 때가 있는데 특정 고시류나 치대 본과 과목 중 서술형 문제 등, 책 하나를 달달 외워 머릿속에 새겨야 하는 과목들도 분명히 있습니다. 그리고 수능이나 공무원시험에서도 후반기에 완벽히 머리에 넣어야 하는 챕터에서도 선택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타이핑 공부법

출처 : 유튜브 ‘연수남TV’ 캡쳐
🔔 당일배송 BEST템! 🔔

유튜브 연수남TV는 이 미친 분량을 소화하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여러번 읽어보는 공부법으로는 어렵다는 걸 인지하더라도 이 많은 분량을 손으로 다 써 보기에는 시간이 되려 더 오래 걸리는 이유로 개발하게 된 공부법이라고 합니다. 

✅ 바로 ‘타이핑 공부법’이라고 하는데, 인풋과 아웃풋이 필요한 공부에서 이 아웃풋의 속도를 미친듯이 올려주는 간단한 원리의 공부법입니다. 

✅ 방금 말씀드린 아웃풋, 즉 자신이 외운 걸 확인해 보는 과정을 바로 컴퓨터 워드로 쭉 적어 내려가는 겁니다. 

✅ 많은 분들이 이 아웃풋을 내보내는 방법으로 손으로 써보거나 말로 중얼거리기, 머릿속으로 되뇌여보기 등의 방법을 사용하고 있는데, 현재 가장 열공을 하고 있는 10~30대의 IT세대를 생각해보면 손으로 쓰는 것보다 타이핑이 훨씬 우월한 속도를 가지고 있다는 장점이 있죠. 

✅ 때문에 타이핑이 최소 3배 이상은 빨라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공부법입니다.

출처 : 유튜브 ‘연수남TV’ 캡쳐

공부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데스크톱보다는 노트북이나 패드, 블루투스 키보드 조합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걸 좋다고 합니다. 

✅ 일단 이론을 공부해야 하는데, 한번에 어디까지 공부할지는 본인이 감당할 수 있을 정도를 여러 번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지정하시는 곳까지가 인풋과정이라 할 수 있습니다.

✅ 그 다음 책을 덮고 자기가 공부한 내용을 빠른 속도로 워드로 쳐 봅니다. 

✅ 아웃풋 과정의 시작으로 쓰다 보면 분명히 기억이 안나 잘못쓰거나 아예 쓰지 못하거나 하는 부분이 나올 겁니다. 

✅ 이 부분이 핵심 키워드일 수도 있고 키워드에 해당하는 내용일수도 있는데, 해당 부분은 교과서를 보고 빨간색 글씨로 다시 제대로 적습니다. 

처음에는 이런 식으로 기억 안 나는 건 바로바로 확인하면서 몇 사이클을 돌려주세요. 이론을 한 번만 공부하면 워드를 켜고 막상 쓰려고 하면 당연히 기억이 하나도 안 날 거예요.

출처 : 유튜브 ‘연수남TV’ 캡쳐

그래도 최대한 쓸수 있는 건 써보고 다시 책으로 돌아가야 하는데, 이때 개념을 다시 꺼내 보려고 노력했던 것 자체가 각인이 되어 이론을 다시 볼 때, 외우는 속도 자체, 즉 복습의 효율 성도 상승하게 됩니다. 

✅ 어느덧 한 챕터의 핵심내용을 반 이상 쓸 수 있다는 생각이 들면 그때 부터는 챕터에 모든 내용을 워드로 다 쓰고, 틀리게 적응 키워드나 내용은 빨간색으로 표시해 주세요.

✅ 그 다음 복습할 때는 다시 한 번 쭉 다 써보고 틀린 내용은 또 다른 색, 그 다음 복습할 때는 또 다른 색 이런식으로 반복하다보면 마지막까지 나의 머리속에 만들어왔던 개념이 무엇인지를 알게 되고, 그 개념 위주로 다시 외우면 되니 복습 시간도 점점 단축되게 됩니다. 

출처 : 유튜브 ‘연수남TV’ 캡쳐

요령껏 복습을 반복할수록 완벽히 머리속에 들어 왔다고 생각하는 내용은 생략하고 애매한 부분만 다시 써보는 식으로도 응용이 가능하며, 그러다 보면 어느 새 책 전체 내용이 내 머리속에 들어 오는 되는 것입니다. 이 방법에 익숙해 진다면 개념을 정리하는 시간이 특정 개념을 외우는 시간이 배로 단축된다고 하는데, 5번 교과서를 그냥 읽는 것보다 이렇게 인풋과 아웃풋 과정을 한 두 번 거친 공부방법이 타이핑 공부법이 그 속도를 증폭시켜 주게 되면서 머릿속에 개념을 잡는데 훨씬 탁월하다고 합니다.

오늘 알아본 인풋, 아웃풋 방법은 우리 산업의 여러 검증 시스템적으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는 방법으로 한 번 체험을 해보시면 예전 우리가 공책에 빼곡이 적어 동그라미를 무수히 치는 방법에 비해 훨신 효율적이고, 그 효과에 만족하게 될 것 같은데요. 연필과 공책보다는 노트북과 테블릿이 더 익숙한 젊은 분들에게는 더욱 만족감을 드릴 수 있는 공부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오늘부터 한 번 체험해 보시고, 머리에 쏙쏙 각인되는 효과 꼭 경험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위를 깨끗하게 청소해주는 청소부가 됩니다” 아침에 무와 함께 볶아 먹으면 손상된 위가 80% 살아난다는 이 레시피
👉 “앞으로 이것 없이 밥 드시지 마세요” 맛도 좋은데 먹기까지 간편한 5대 영양소가 모두 들어가 있는 김 먹는 방법
👉 “손발 차가운 분들은 꼭 보세요” 유명 한의사가 알려주는 하루 2분 혈자리 체조로 손발이 핫팩처럼 뜨거워지는 마법같은 방법

Leave a Comment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