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아는 그 방법이 아닙니다” 외출해서 다음달 통신비 걱정 안하고 무료로 와이파이 무한으로 쓰는 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외출을 했는데 스마트폰에 데이터가 없거나 와이파이가 안돼서 난감한 경우들 한 번씩은 다 있을실 텐데요. 괜히 데이터를 쓰면서 다음달 통신비 걱정에 잠도 안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에는 스마트폰에 이 버튼 하나만 눌러주면 밖에서도 무료로 와이파이를 쓸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99%가 모르고 있다는 밖에서 무료로 와이파이 쓸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서두르지 않으면 품절됩니다” 2023년 상반기에 다이소에서 매출 1위를 줄곧 차지했던 16가지 총정리
👉 “이 글로 이사준비는 종결합니다” 집계약전부터 이사후까지 필요한 모든 체크리스트 (feat. 70만원 아끼기)
👉 “하루종일 틀어놔도 상관없습니다” 인버터형, 정속형 모두 최대 70% 전기요금 폭탄 피하는 구체적인 방법

공공와이파이 서비스

출처 : 유튜브 ‘걱정마엄빠’ 캡쳐
🔔 당일배송 BEST템! 🔔

밖에서 무료로 와이파이를 이용하는 방법은 바로 공공와이파이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버스같은 차안에서 이용하는 것처럼 국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공공장소에서도 이제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모든 공간에서 다 사용할 수는 없으며 주민센터, 복지시설, 전통시장, 시내버스 등에서 모두 이용이 가능하며 이동통신 3사 (KT, SKT, LG)의 협조를 받아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접속하는 방법

출처 : 유튜브 ‘걱정마엄빠’ 캡쳐
✅ 우선 공공와이파이 홈페이지로 접속해 줍니다. 

✅ 여기서 '이용장소 검색'을 눌러서 내 주위에 어떠한 곳에서 무료 공공와이파이를 쓸 수 있는지 검색해 줍니다.
출처 : 유튜브 ‘걱정마엄빠’ 캡쳐
✅ 스마트폰의 와이파이 > Public Wifi Free를 눌러줍니다.

출처 : 유튜브 ‘걱정마엄빠’ 캡쳐
✅ 그리고 웹 브라우저를 실행합니다. (자동으로 뜰 수도 있음) 

✅ 위와 같은 화면에서 빨간 박스를 눌러주시면 공공와이파이를 쓸 수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걱정마엄빠’ 캡쳐
✅ 만약 위의 순서대로 했는데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한다면 아래와 같이 입력하세요. 

✅ 아이디: Wifi, 비밀번호 : Wifi 라고 모두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 이렇게 공공와이파이를 연결해서 쓰시면 무료로 쓸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

출처 : 유튜브 ‘걱정마엄빠’ 캡쳐
✅ 공공와이파이를 사용할때는 1시간 단위로 접속 지속시간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 1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접속이 끊어지게 되며 다시 사용하고 싶으실 때에는 바로 다시 재접속하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출처 : 유튜브 ‘걱정마엄빠’ 캡쳐
✅ 제일 조심하셔야 할 부분은 공공와이파이를 쓰는 거라 개인정보 또는 금융거래 정보 이용이 들어가는 접속을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 공공와이파이의 접속정보가 휴대폰에 저장이 된 경우 별도의 알림없이 자동으로 연결될 수 있는 위험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무료로 쓸 수 있는 공공와이파이를 알아봤습니다. 나의 데이터가 나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통신비는 한 푼도 안든다고 보시면 됩니다. 위의 주의사항에 맞춰서 잘 쓰시고 이제 밖에서도 와이파이 걱정없이 무료로 사용하세요.

👉 “요즘 같은 장마철에 딱입니다” 비오는 날 세제나 다른 청소도구 필요없이 수면양말만으로 방충망 청소 끝내는 비법
👉 “더운데 콩 불리고 삶지 마세요” (검은콩 + 이것) 을 함께 갈면 하루 단백질 양 다 채울 수 있다는 이 방법
👉 “배불러서 무조건 성공할 수 밖에 없습니다” 시작하기만 하면 성공률 100% 라는 세계 1위 두부 다이어트

Leave a Comment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