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단백질 권장량을 넘습니다” 30년 양계장 주인이 알려주는 단백질 200% 흡수하는 달걀 먹는 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우리가 주로 구입하게 되는 여러 가지 다양한 식료품들은 아주 많지만, 대부분의 가정에서 그리고 자주 구입하게 되는 식재료중에 계란이 빠질 수 없을 것입니다. 이처럼 계란은 영양적인 측면에서도 좋은 역할을 하는 식자재 중의 하나입니다. 하지만 이런 달걀도 어떻게 삶느냐에 따라서 영양가가 30배 차이가 난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달걀을 어떻게 먹어야 우리 몸이 달걀의 영양을 남김없이 흡수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95%가 모르는 애호박 레시피입니다” 달큰하고 짭쪼름하고 아삭한 맛을 내는 젓가락이 멈추지 않는 애호박무침 대박 레시피
👉 “이거 10가지만 알아두면 다 됩니다” 어떠한 요리든 다 만들 수 있는 만능양념장 황금 레시피 (+10가지)
👉 “두부반찬 이렇게 해놓으면 밥 3공기 먹습니다” 밥반찬으로 최고봉이라 불리는 두부꽈리고추 볶음 요리 레시피

계란 섭취법

계란의 주성분은 단백질로, 단백질은 우리 몸을 구성하는데 없어서는 안 될 정말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그런데 계란을 삶을 때, 시간에 따라 우리 몸에 흡수되는 단백질의 흡수율이 달라진다는 사실 알고 계셨습니까? 단백질 흡수율을 높여주는 계란 섭취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사람마다 계란을 드실 때, 익힌 정도의 선호도가 있는데, 어떤분은 반숙 다른분은 완숙, 가끔씩은 날계란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드시는 방법중에 단백질 흡수율이 가장 높은 방법은 무엇일까요? 

출처 : 포스트 ‘채널A’ 캡쳐
✅ 음식 섭취 후 빠른 소화 흡수를 위해서는 효소가 필요하게 되는데, 위에서는 ‘펩신’, 소장에서는 ‘트립신’이라는 성분이 음식물을 분해하고 흡수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 그런데 계란에는 트립신의 작용을 방해하는 물질이 존재하기 때문에 생으로 드시기 보다는 익혀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 단백질은 열에 약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완숙보다는 덜 익힌 반숙이 가장 우리 몸에 좋다고 합니다. 

동물성 단백질 vs 식물성 단백질

그렇다면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단백질 중 어떤 것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우리 몸에 도움일 줄까요? 

말그대로 동물성 단백질은 연어, 닭, 치즈, 계란 등이 대표적이고, 식물성 단백질에는 감자, 두부, 옥수수 등을 들 수가 있는데, 이중에서 더 우리 건강에 좋은 단백질을 선택하라고 한다면 대부분의 분들이 식물성 단백질을 선택하게 된다고 합니다.

출처 : 포스트 ‘채널A’ 캡쳐
✅ 단백질이 분해되면 아미노산을 생성하게 되는데, 이 때 동물성과 식물성 단백질의 아미노산 함량 및 조성이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 따라서 동물성과 식물성 단백질의 승부는 무승부로 두가지를 골고루 섭취하셔야 한다는 것이 정답이 되겠습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이렇게 달걀을 삶는 시간에 따라서 나타나는 영양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평균적으로 완숙을 좋아하시는 분들의 비율이 높은데 오늘부터는 달걀 하나를 삶더라도 내 몸에 100% 흡수될 수 있도록 반숙으로 삶아서 드셔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 “앞으로 가슴펴기 하지마세요” 재활 전문가가 말해주는 굽은 등, 어깨가 바로 고쳐지는 공작새 날개펴기 동작
👉 “치과에서도 이걸로 치료합니다” 17년 치과 의사가 말해주는 잇몸병 났을때 집에서 해결하는 3천원 약국 약
👉 “안만져보고 최상급 양파 구입하세요” 여기만 보고도 상하지 않고 싱싱한 햇양파 고르는 방법

Leave a Comment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