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무리하게 운동하면 안됩니다” 한 번 다치면 반드시 재발한다는 허리디스크 100% 예방하는 운동법 (+11가지)

🔔 당일배송 BEST템! 🔔

허리는 우리 몸의 중심입니다. 허리를 다치게 되면 거의 모든 일상생활이 불편할 정도로 타격이 큰 곳인데요. 현대 사회에서는 앉아서 일을 하는 직업들이 대다수라 허리는 20~30대도 안전하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이런 허리는 조금만 방심해도 디스크가 올 수 있어서 정말 조심해야 하는 곳인데요. 특히 허리 통증이 아이를 낳는 것과 똑같다고 할 정도로 그 고통은 이루 말할 수가 없다고 합니다.

오늘은 허리디스크 예방을 위해서 어떠한 운동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전국팔도 명의들을 다 모아봤습니다” 힘들게 발품팔아서 알아낸 전국 최고의 증상별 명의 리스트
👉 “이거 10가지만 알아두면 다 됩니다” 어떠한 요리든 다 만들 수 있는 만능양념장 황금 레시피 (+10가지)
👉 “두부반찬 이렇게 해놓으면 밥 3공기 먹습니다” 밥반찬으로 최고봉이라 불리는 두부꽈리고추 볶음 요리 레시피

허리디스크 예방 운동 11가지

🔔 당일배송 BEST템! 🔔

기본적으로 아래에서 알려드리는 운동은 전부 ‘척추기립근’을 강화하기 위한 운동들입니다. 아래의 운동회수 및 강도를 지켜주시면서 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 하루 1~2번 실시

✅ 운동시간은 4~6초간 지속해야 함

✅ 3~5회 반복 실시
1. 배에 힘을 주고 아래로 당기기 > 무릎 붙이기 > 허리 바닥에 붙이기

2. 머리 들어 무릎보기 > 팔은 다리쪽으로 뻗기 > 양무릎 붙이기

3. 무릎 직각 만들기 > 머리 들어 무릎 보기 > 팔을 다리쪽으로 뻗기
4. 양다리 무릎 펴기 > 머리들어 발 보기 > 팔을 다리쪽으로 뻗기

5. 통증없는 범위에서 팔뻗기 > 팔꿈치 펴기 > 골반 붙이기

6. 가슴들기 > 팔을 다리쪽으로 뻗기 > 시선 정면보기
7. 통증없는 범위에서 다리들기 > 가슴들기 > 시선 정면보기

8. 편다리 골반 높이로 들기 > 양팔에 힘빼기 > 바닥에 닿은 다리 무릎 구부리기

9. 등들어 올리기 > 다리 움직이지 않기 > 양팔꿈치 펴기
10. 숨 내쉬며 허리 내리기 > 다리 움직이지 않기 > 양 팔꿈치 펴기

11. 팔꿈치 펴기 > 무릎가슴에 붙이기 > 시선 바닥보기

     팔꿈치 펴기 > 시선 정면보기 > 양쪽 엉덩이 높이 같게 다리 들기

위와 같이 허리디스크를 예방하는 11가지 운동을 자세히 알려드렸습니다. 미리 예방하는 것이 좋은 곳이 허리이고 되도록이면 허리를 구부리지 않는 것이 무병장수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최대한 허리 위주로 쓰는 행동들은 삼가하시고 매일 꾸준히 위의 11가지 예방운동을 병행하셔서 무병장수하시기 바랍니다.

👉 “신체 나이가 최소 10년은 젊어집니다” 하루 5분만 눌러주면 평생 병원갈 일이 없다는 손 지압법 모두 정리 (+손지압표)
👉 “이렇게 먹으면 진행중인 치매도 막을 수 있습니다” 깻잎으로 암과 치매를 동시에 예방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 (+2가지)
👉 “따로 보약 드시지 마세요” 신경외과 의사들도 집에 가서 자기전에 꼭 한다는 마늘껍질족욕 (+마늘껍질 요리)

Leave a Comment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